BMW vs 메르세데스 벤츠, 매력 대결!
“생성 AI가 평가한다면 어떨까요?” 위아래 순위 경쟁
2024년 국내 시장에서는 두 브랜드의 경쟁이 매우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4월 판매량 기준으로는 메르세데스-벤츠가 6,683대를 판매해 1위를 차지했는데, 이는 BMW(5,750대)를 약 1,000대 앞선 것이다.
아마도 E클래스가 고객에게 본격적으로 인도되면서 E클래스의 판매량은 5시리즈로 늘어날 전망이다.
1~3월 판매 1위였던 BMW는 2위로 추락했다.
두 모델의 우호적인 경쟁은 디터 제체 메르세데스-벤츠 회장의 은퇴를 축는 BMW의 광고 영상을 통해 대중에게 소개됐죠? BMW나 메르세데스-벤츠 마니아라면 한 번쯤은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수년 간 경쟁하고 저에게 영감을 준 Zetsche에게 감사드립니다.
” 영원한 메르세데스맨 디터 제체는 메르세데스-벤츠에서 근무하는 마지막 날, 메르세데스-벤츠 사무실을 떠나 많은 직원들로부터 감사 인사를 받고,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S-클래스에 탑승합니다.
잠시 후 Zetsze의 집 차고 문이 열리고, Zetsze가 BMW i8을 몰고 즐겁게 걸어 나오는 장면과 BMW가 Dieter Zetsze에게 감사의 편지를 보내는 장면으로 광고가 끝납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산업 등 모든 분야에서 ‘선의의 경쟁’이 언제나 더 나은 삶의 질을 만들어가는 원동력 중 하나라고 믿습니다.
특히 그 분야가 상품으로 좁혀지면, 소비자 입장에서 더 좋은 품질의 상품을 최대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게 해주는 요인 중 하나이다.
“BMW, 메르세데스-벤츠와 경쟁하는 프리미엄 자동차” 특히,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에서 두 브랜드가 꽤 오랫동안 이어온 경쟁은 언제나 소비자의 자동차 라이프를 위한 것이었다.
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동일한 프리미엄 시장에서 경쟁하는 두 브랜드이지만, 확연히 다른 아이덴티티를 지닌 두 브랜드.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BMW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메르세데스 벤츠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어떤 것들이 있나요? 언제나 역동적인 BMW
“BMW, Joy Driving” BMW는 늘 그런 이미지를 갖고 있었습니다.
‘운전 그 자체에서 오는 즐거움’이다.
M 디비전이 아니더라도 운전의 즐거움은 콤팩트한 1시리즈 해치백, 거대한 X5, 실내에 은은하게 울리는 4기통, 6기통, 8기통 엔진음은 브랜드 운전자가 계속 악셀을 밟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다.
아마도 BMW의 DNA는 특히 젊은이들에게 어필하기에 충분한 매력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나는 그것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벤츠, 그 럭셔리
BMW와 가장 차별화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매력은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는 특유의 럭셔리함이다.
물론 고배기량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한 AMG라는 뛰어난 고성능 부문이 있지만, 이상하게도 AMG조차 스포티한 느낌보다는 우아한(?) 고성능 향기를 풍긴다.
“G바겐의 힘이라도..?” 정말 이상하지 않나요? 투박하고 각진 디자인을 갖춘 G바겐은 남성들뿐만 아니라 여성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실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한 느낌을 가장 잘 표현하는 차량은 E-Class와 S-Class인데, 그 럭셔리함을 가장 잘 표현하는 라인업은 G-Class라고 생각합니다.
예? 생성 AI에 대해 우리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출처 : ChatGPT 생성 AI에게 “BMW와 메르세데스-벤츠의 특성을 어떻게 비교하시겠습니까?”라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인식하고 있는 BMW와 메르세데스-벤츠의 브랜드 특성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역시 BMW는 공격적이고 재미있는 드라이빙을 강조하는 반면, 메르세데스-벤츠는 부드럽고 우아한 느낌을 강조한다.
어떻게 생각하나요? 물론 최근에는 BMW와 메르세데스-벤츠 각 브랜드의 고유 DNA가 과거에 비해 다소 희석되고 경계도 다소 모호해졌습니다.
BMW 역시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성향에 고급스러운 성향을 더하고 있으며, 메르세데스-벤츠 역시 기존의 럭셔리함을 더해 스포티한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있다.
“하지만 브랜드의 특징은 바로 DNA입니다.
”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DNA가 조금씩 희미해질 수는 있지만 지울 수는 없겠죠? 앞으로도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두 브랜드 간의 건전한 경쟁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단일 소비자로서. 게시물 끝 | 사진: 잉핑(Yingpping)